진료장비

뇌혈류 진단계(TCD-TransCranial Doppler System)

제조사 : 바이오시스

 

 

뇌혈류 진단계의 특징
- 실시간 M-mode scan을 이용하여 대뇌혈관의 깊이와 폭이 자동으로 표시되므로 혈관의 진단이 매우 쉽다.
- 실시간 Profile M-mode scan을 이용하여 대뇌혈관의 깊이와 움직임을 직접보면서 doppler spectrum을 검사할 수 있다.
- 세계 최초로 2MHz와 4, 8MHz 모두 PW와 CW mode로 혈관의 Color영상을 얻을 수 있다.
- 4MHz와 8MHz probe 모두 Read Time Profile mode와 M-mode로 혈관의 Color영상을 얻을 수 있다.
- 보급형 TCD중 유일하게 8channels Multi gate 송수신 unit가 장착되어서 1개의 probe로 8군데를 동시에 직접 보면서 진단한다.
- SONARA/tek의 종합 Screen 기능은 검사 한 환자의 전체 data를 한 개의 화면에 display한다.
- 화면을 정지시키면 Real Time으로 sound와 Spectrum 이 2-10분간 Recording 되므로 지나간 Image를 언제든지 Replay하여 볼 수 있다.
- 이미지를 BMP, Excel format, Raw data로 전송하는 network 이 가능하며, DICOM기능은 PACS 전송이 가능하다.
- Trends기능을 이용하여 검사한 환자의 검사 data를 지속적으로 도표와 함께 Follow up 할 수 있다.
- 종합통계 software를 이용하여 각 혈관 및 남녀, 나이 별로 평균속도, 최대속도 RI,PI등의 통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