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건강권 증진사업(보건의료복지 301네트워크) 신규 협약기관 선정
관리자  handoh@handoh.com 2019-05-15 252



한도병원은 201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과확산형 기획사업인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건강권 증진사업 "보건의료복지 301네트워크"> 신규협약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본 사업에서 한도병원은 신청기관 27개, 선정기관 10개 소 중 경기지역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건강권 증진사업 예산으로 1,2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에 추후 한도병원 사회사업실에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발굴 및 상담연계를 통해 의료비(입원, 외래), 이송비, 간병비, 보장구 지원 등의 '맞춤형 의료지원'과 지역사회 내 집중사례관리 등 '지역-병원 협력 통합사례관리 운영'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건강복지통합안정망 구축과 지역-병원 의뢰체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보건·의료 복지 301네트워크 사업>은 지역사회 의료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 환자를 발굴하고, 병원에서는 의료비 걱정 없이 신속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치료 후에도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퇴원 후에는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들을 연계하여 치료와 돌봄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도병원, 안산 상록수·단원보건소 주최 2019년 의료기관 감염관리 역량교육 실시
근로복지공단 산재관리의사 운영 의료기관 선정
      
진료예약
종합검진예약
의료진소개
증빙서류발급
오시는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