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도병원 응급의료센터, 안산시 민·관 합동 재난응급의료 대응체계 모의훈련 참여
관리자  handoh@handoh.com 2018-05-15 235
한도병원은 5월 15일 2018년 안산시 긴급구조 종합훈련과 연계한 민·관 합동 재난응급의료대응체계 모의훈련에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지진, 수해, 건축물 붕괴, 대형화재 등 다수의 응급환자가 한꺼번에 발생할 경우에 대비,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별 대응능력을 높이고 재난 응급의료체계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실제 재난상황(지진 발생에 따른 화재, 붕괴 및 유해화학물질 피해)에 대비하여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기반한 도상훈련 및 현장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인명피해 44명(사망, 중상, 경상)과 이재민 100여명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한도병원 김형근 응급실장을 포함한 의료진과 보건소 직원이 현장에 직접 투입돼 환자분류반, 응급처치반, 환자이송반 등을 운영했고, 환자 상태에 따라 중증도를 분류, 응급의료소를 운영했다. 안산시 민·관 합동 재난의료대응체계 모의훈련은 2015년 이후 매 년 실시하고 있으며, 한도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을 파견하여 재난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대아의료재단 한도병원 응급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7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경기도 1위 지역응급의료센터, 전국 5위 지역응급의료센터라는 높은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같은 높은 평가는 8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두어 초진부터 최종 치료까지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며 풍부한 경험을 갖춘 간호사와 전담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응급코디네이터가 병원 내 현황 및 실시간 응급의료정보를 국가 응급의료정보센터에 제공함으로써 가장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지원함으로써 응급처치에 최적화 된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에 가능했다. 이번 안산시 민·관 합동 재난응급의료대응체계 모의훈련을 통해 한도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의 역량을 확인하고 더욱 폭 넓은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대아의료재단 한도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현판식 진행
입원 및 외래 환우를 위한 어버이날 행사 실시
      
진료예약
종합검진예약
의료진소개
증빙서류발급
오시는길
맨위로